소개의 말씀사랑이 있는 온천제일교회
HOME Home  >  교회소개  >  교회안내  >  소개의 말씀
  • 안녕하십니까? 온천제일교회 홈페이지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을 읽는 모든 분들에게 먼저 하나님의 은혜와 평강이 있기를 바랍니다.
    급변하는 시대 특히 점차로 혼탁해가는 세상을 바라보면서 교회란 무엇인가 교회의 본분과 사명은 무엇인가를 생각하게 됩니다.
    무엇보다도 교회의 출발은 예배공동체입니다.
    이 곳에 모여 삼위일체 하나님께 예배드리는 가운데 존재의 의미와 인생의 목적과 삶의 행복을 발견하는 모두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대하 36:23; 스 1:2)
    나아가 교회는 제자공동체로 발전해야 합니다.
    제자란 하나님의 나라를 위해 복음을 배우고 전하며 가르치고 살아내는 사람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주님의 지상명령을 따라 교회의 본분은 제자 되기와 제자 살기를 넘어 제자 삼기에 있다고 믿습니다.
    이곳에서 함께 배우고 가르치며 참된 제자의 길을 걸어가지 않으시겠습니까?
    제자공동체는 또한 선교공동체로 발전해야 합니다.
    종교개혁으로 탄생한 교회는 수도원적 영성이나 유대교적 게토와 다른 공동체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교회는 세상을 향해 진리를 선포하고 복음을 전하며 하나님 나라 운동을 해나갈 책무를 가졌습니다.
    이 거룩한 의무에 동참하여 이 땅 가운데 이념과 차별과 장벽을 초월하는 평화의 나라를 구현하는 일에 함께 하실 분들을 초대합니다.
    온천제일교회는 선교공동체를 넘어 최종적으로 솔라공동체를 꿈꿉니다.
    우리는 이 세상 속에서 소금과 빛(Salt & Light)이 되라는 주님 주신 사명을 잊지 않으려 합니다.
    진정한 교회는 세상과의 경계가 아니라 세상 가운데 위치해야 하며, 진정한 성도는 세상 속에서도 순결하고 빛나야 합니다.
    그 결과 내가 서 있는 그 자리가 나로 말미암아 변화될 수 있다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소박하지만 거대한 이 비전을 공유하면서 새롭게 도전하고 출발해 보시면 어떨까요?
    감사합니다.
    온천제일교회 담임목사 홍석진 드림.